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마존 셀러의 첫 단추 브랜드 레지스트리, 상표 등록 방법

상표권 파헤치기

by 특허법인 위솔 2024. 3. 27. 09:39

본문

안녕하세요. 특허 법인 위솔, 위솔특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N잡러의 시대에 아마존(Amazon) 셀러가 되기 위한 첫 단추인 브랜드 상표 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 브랜드 상표 등록이 필요한 이유

아마존에서는 브랜드의 브랜드 이름과 로고를 상표로 등록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특정 국가의 지정된 기관에 합법적으로 등록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브랜드 이름이나 로고를 등록함으로써 브랜드는 해당 기관으로부터 식별된 상품의 소유자임을 인증받습니다. 이에 따라 상표가 등록된 국가에서 지적재산권으로 간주되는 브랜드 이름이나 로고에 대한 법적 권리와 보호를 받습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의 장점
1. A+ Contents로 분류되어 제품 상세 페이지 밑에 브랜드 설명, 제품 설명에 대하여 그림과 글, 영상 추가적으로 더 넣을 수가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서 템플릿 제공)
2. 검색어 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브랜드 배너 광고(Brand Banner Ad & Sponsored Ads)를 돌릴 수 있습니다.
3. 검색어가 얼마나 자주 검색되고 고객에 대한 정보, 전환율, 메인 키워드 등 다양한 정보(Brand Analytics)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아마존 라이브(Amazon LIVE)를 통해 고객과 함께 소통할 수 있습니다.

 

상표권은 또한 브랜드가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Brand Registry)에 등록하고 혜택을 누리기 위해 충족시켜야 하는 두 가지 기본 요건 중 하나입니다. 다른 하나는 상품 또는 포장에 영구적으로 부착된 브랜드 이름 또는 브랜드 이름이 포함된 로고입니다. 브랜드가 브랜드 이름이나 로고를 상표로 등록하고 싶지 않은 경우, 등록되지 않은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여 상품을 리스팅하도록 아마존의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스토어에서 일반 상품으로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법적 보호 및 추가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상표를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blog.naver.com/wesolpat/223242150018

 

알고 싶은 미국 상표출원·등록 절차, 비용

안녕하세요. 위솔특허(특허법인 위솔) 입니다. 지난 중국 상표출원에 이어 이번에는 '미국 상표출원·...

blog.naver.com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상표 등록 절차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려면 브랜드 이름 또는 로고에 대해 등록된 '상표'가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출원 중인 상표 또는 등록 중인 상표를 사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상표를 사용하여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려면 해당 아마존 스토어가 있는 국가의 지정된 기관에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브랜드 이름 및 로고의 상표가 미국 특허상표청 USPTO에서 발행됩니다.

 

1. 상표 등록 절차

상표 출원 필요: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국 상표권 출원(Serial Number)이 필요합니다.

상표 출원 후 등록: 상표 출원서가 미국 상표청(USPTO)에 업로드되고, 상표가 등록될 때까지 기다린 후, 상표 등록이 확인되면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중에 상표 번호를 제출하여 상표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지정된 기관에서 받은 상표 번호는 상표등록증에 표시됩니다.

 

2.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절차
계정 생성: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계정을 생성합니다. 이미 아마존 셀러 계정이 있다면 동일한 계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 정보 제출: 등록된 상표(문자나 디자인 상표), 출원 신청 넘버, 리스팅 된 UPC 코드 넘버 등 필요한 정보를 제출합니다.
출원 중인 상표를 사용하여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려면 해당 아마존 스토어가 있는 국가의 지정된 기관에서 상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아마존이 브랜드 등록을 모든 스토어로 확대했지만, 정부가 인증한 상표의 IP에 법적 보호는 국가별로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과 인도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브랜드 상품으로 리스트 하기 위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려고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미국 상표청인 USPTO 또는 인도 특허청에서 하나의 상표만 취득하면 됩니다. 이 하나의 상표를 사용하여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고 두 국가에서 판매하는 동안 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랜드와 상품이 미국과 인도에서 동일한 IP 권한과 법적 보호를 받으려면 양국에서 모두 상표를 등록하고 두 상표를 모두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솔특허 강현모 변리사에게 문의하기

 

위솔특허 엑스퍼트 상담하기

위솔특허 홈페이지 상담하기

위솔특허 인스타그램

전화문의 02-2039-76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